안산시, ‘2019 인도네시아 끈두리 축제’ 성료

서로 돕고 협동하는 ‘끈두리’…관내 인도네시아 근로자 등 위로

수도권연합통신 | 기사입력 2019/10/02 [16:56]

안산시, ‘2019 인도네시아 끈두리 축제’ 성료

서로 돕고 협동하는 ‘끈두리’…관내 인도네시아 근로자 등 위로

수도권연합통신 | 입력 : 2019/10/02 [16:56]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인도네시아 근로자공동체 주관으로 관내 거주하는 인도네시아 근로자들을 위한 ‘2019 인도네시아 끈두리(Kenduri) 축제’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달 29일 원곡동 행정복지센터 일원에서 열린 축제는 ‘서로 돕고 협동하고 사랑하자’를 주제로 주한 인도네시아 총영사, 인도네시아 공동체 대표 및 근로자 등 700여 명의 내·외국인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동남아 무슬림들에게는 잔치와 이사 개업 등 삶의 주기 순간순간 서로 협동하는 생활문화로 서로 돕고 협동하는 ‘끈두리’ 문화가 있다. 특히, 인도네시아에서는 매년 ‘끈두리의 날(Hari Kenduri)’을 지키고 있다.

 

이날 행사는 쁘리얀또 주한 인도네시아 총영사와 뜨리 인도네시아 공동체 대표의 축사를 시작으로 인도네시아 전통춤과 밴드 공연, 먹거리 부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또 안산시와 인도네시아 산업발전에 기여한 우수근로자 5명에게는 인도네시아 대사 표창도 수여됐다.

 

시 관계자는 “끈두리 행사가 안산시와 인도네시아의 오래된 우정과 친선을 확인하고 공동번영의 미래를 약속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서로 돕고 배우며 미래를 향해 함께 나아가자”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